system

손수 그린 일러스트가 3D로 움직이는 그래픽 표현 「CANVAS」(캔버스)

손수 그린 수채 일러스트가 움직이는 그래픽 표현「CANVAS」(캔버스)는
손으로 그린 듯한 느낌을 더욱 강하게 추구해, 밀도를 높여 따듯하고 섬세한 표현으로 진화했다.
윤곽선을 빗나가게 하고 색칠을 삐져내, 빗금으로 그림자를 그리고
글자로 효과음을 나타내는 등, 독특한 게임의 세계를 연출하고
플레이어를 스토리에 끌어들인다.

전략x액션, 배틀 시트템 「BLiTZ」(블리츠)

전략과 액션을 융합한 배틀 시스템「BLiTZ」(블리츠)는
시리즈 최대 규모의 광대한 맵, 유닛 수의 증가,
새로운 병기의 등장 등 다양한 진화를 이루었다.
포격의 요격이 추가되어 현장감이 증폭된 필드에서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적의 부대를 격퇴해 리얼 타임으로 질주하는 전장을 체험할 수 있다.

특징을 파악해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  병과(유닛 종류)

병에는「정찰병」,「돌격병」,「지원병」,「대전차병」,
「저격병」,「척탄병」6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살려 부대를 편성해 아군을 승리에 이끌자.

배틀 시트템「BLiTZ] Battle of Live Tactical Zone systems

01. 북 모드

이 작품은 수첩의「에피소드」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New 마크가 붙은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다음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가 표시된 것을 선택하면 전투 에피소드(배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01. 북 모드

이 작품은 수첩의「에피소드」를 선택하여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New 마크가 붙은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다음 에피소드를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가 표시된 것을 선택하면 전투 에피소드(배틀)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02. 브리핑

북 모드에서 전투 에피소드를 선택하면 전투 전에 브리핑이 시작됩니다. 브리핑에서는 작전 내용 설명이 있으며 이어서 출격시킬 캐릭터와 등장 위치(초기 배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는 상황에 맞추어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03. 커맨드 모드와 CP

전투가 시작되면 지형이나 아군 유닛의 위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 화면을「커맨드 모드」라고 합니다. 아군의 턴이 되면 커맨드 모드가 되어 맵 전체의 상황과 아군 유닛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지형과 적의 위치를 보면서 움직이고 싶은 캐릭터 선택을 합니다.

CP는 한 캐릭터를 움직이면 1 소비합니다. CP가 0이 되면 적의 턴이 됩니다. 적도 CP가 있고 CP를 사용해 행동합니다. 적의 턴이 끝나고 아군의 턴이 되면 일정량의 CP가 회복합니다.

CP란? CP(커맨드 포인트)는 부대 지휘력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포인트의 횟수만큼 아군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03. 커맨드 모드와 CP

전투가 시작되면 지형이나 아군 유닛의 위치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이 화면을「커맨드 모드」라고 합니다. 아군의 턴이 되면 커맨드 모드가 되어 맵 전체의 상황과 아군 유닛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지형과 적의 위치를 보면서 움직이고 싶은 캐릭터 선택을 합니다.

CP는 한 캐릭터를 움직이면 1 소비합니다. CP가 0이 되면 적의 턴이 됩니다. 적도 CP가 있고 CP를 사용해 행동합니다. 적의 턴이 끝나고 아군의 턴이 되면 일정량의 CP가 회복합니다.

전투 중에는 상황에 맞추어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CP란? CP(커맨드 포인트)는 부대 지휘력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플레이어는 이 포인트의 횟수만큼 아군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04. 액션 모드와 AP

커맨드 모드로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액션 모드」로 전환됩니다. 액션 모드에서는 선택한 캐릭터를 방향키 또는 왼쪽 스틱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이동하는 것은 커맨드 모드로 선택한 캐릭터뿐입니다. 선택하지 않은 적/아군 캐릭터는 정지되어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R1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타깃 모드」로 전환됩니다. 화면이 바뀌면 조준을 적에 맞춰 공격합니다. 공격이 끝나도 대상이 살아있으면 반격해 오니 주의! 또한 한 번의 행동에는 한 번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AP란? AP란 그 캐릭터의 행동력을 말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AP가 있는 만큼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동하면 AP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적을 발견하면 총을 겨누어 공격도 가능합니다.

04. 액션 모드와 AP

커맨드 모드로 캐릭터를 선택하면 그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는「액션 모드」로 전환됩니다. 액션 모드에서는 선택한 캐릭터를 방향키 또는 왼쪽 스틱으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이동하는 것은 커맨드 모드로 선택한 캐릭터뿐입니다. 선택하지 않은 적/아군 캐릭터는 정지되어 있습니다.

액션 모드 중에 R1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타깃 모드」로 전환됩니다. 화면이 바뀌면 조준을 적에 맞춰 공격합니다. 공격이 끝나도 대상이 살아있으면 반격해 오니 주의! 또한 한 번의 행동에는 한 번만 공격할 수 있습니다.

AP란? AP란 그 캐릭터의 행동력을 말합니다. 플레이어는 이 AP가 있는 만큼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동하면 AP 게이지가 줄어듭니다.) 적을 발견하면 총을 겨누어 공격도 가능합니다.

BATTLE MEMO

조준과 약점

공격 시 표시되는 주변의 원형은 그 범위 내에 탄환이 날아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적이 원 안에 들어가도록 조준합시다.
또한 머리 등 약점에 탄환을 맞으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화면 위쪽에는 몇 발 명중하면 그 적이 쓰러지는지「격파탄수」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잘 조준해 적을 쓰러트립시다.

적의 정면은 요격의 밥거리!

적의 정면에 이동하면 자신의 턴이래도 적에게서 맹렬한 요격을 받습니다.
또 이번 작품에서는 적에게 발견되면 새로운 병과「척탄병」부터 유탄으로 요격도
당합니다.
유탄의 요격은 직접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도 공격당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05. 회복과 라그나에이드

보병 캐릭터는 매 턴 일정량 자동으로 HP가 회복됩니다. 하지만 큰 대미지를 받아 즉시 회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라그나에이드」를 사용해 회복합니다. 지원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소생 라그나에이드」는 더욱 큰 효과가 있습니다.

05. 회복과 라그나에이드

보병 캐릭터는 매 턴 일정량 자동으로 HP가 회복됩니다. 하지만 큰 대미지를 받아 즉시 회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라그나에이드」를 사용해 회복합니다. 지원병 캐릭터가 갖고 있는「소생 라그나에이드」는 더욱 큰 효과가 있습니다.

06. 빈사, 사망, 위생병

적부터 공격을 받아 HP가 0이 되면 그 캐릭터는「빈사」상태가 됩니다. 「빈사」상태가 된 캐릭터는 어떠한 행동도 할 수 없습니다. 또한「빈사」상태 캐릭터는 그대로 3턴 방치하거나 적에게 접촉되면 일부 캐릭터를 제외하고「사망」으로 취급되어 두 번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망」을 막기 위해서는 빈사 상태가 된 캐릭터를 다른 아군의 캐릭터가 접촉해 구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조하면「위생병」이 나타나 빈사 캐릭터를 후방에 철수하게 해줍니다. 철수한 캐릭터는 다음 턴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07. 브레이브

본작에서 새롭게 등장한 행동에「브레이브」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적의 공격으로 빈사가 됐을 때, 불굴의 투지로 일어나 마지막으로 한번 행동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마지막 저항」(적 턴일 때는「반격」),「일임」의 두 종류가 있으며 타이머가 표시된 사이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저항」은 일정 시간(AP 1게이지 만큼) 무적 상태로 행동이 가능해 1 액션 행동할 수 있습니다.「일임」은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의 능력을 상승시켜주고 CP를 1 회복합니다. 상승하는 능력은 빈사한 유닛의 병과에 따라 다릅니다. 상황에 맞춰 행동을 택해 그 캐릭터의 유지를 물려받읍시다.

07. 브레이브

본작에서 새롭게 등장한 행동에「브레이브」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적의 공격으로 빈사가 됐을 때, 불굴의 투지로 일어나 마지막으로 한번 행동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은「마지막 저항」(적 턴일 때는「반격」),「일임」의 두 종류가 있으며 타이머가 표시된 사이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저항」은 일정 시간(AP 1게이지 만큼) 무적 상태로 행동이 가능해 1 액션 행동할 수 있습니다.「일임」은 가장 가까이 있는 아군의 능력을 상승시켜주고 CP를 1 회복합니다. 상승하는 능력은 빈사한 유닛의 병과에 따라 다릅니다. 상황에 맞춰 행동을 택해 그 캐릭터의 유지를 물려받읍시다.

08. 거점

전장에는 여러 가지 메리트를 받을 수 있는「거점」이 있습니다.
아군 거점 주위에서는 방어력이나 턴 마다 HP, 탄약 등의 회복량이 오릅니다.
또한 대기하고 있는 캐릭터나 철수한 캐릭터를 증원으로 부를 수도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깃발 주위에서 방어하고 있는 적을 모두 격파하고 깃발에 다가가면 적의 거점을 점거할 수 있습니다.
거점에는「본거점」과「통상거점」이 있으며 본거점을 점거하면 승리입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척탄병

척탄포(박격포)를 장비해 포물선 모양으로 유탄 공격을 하는 병과.
정찰병이 정보 수집을 하고, 방해물의 너머에서 척탄병의 공격이 가능하게 되어
자신이 볼 수 없는 환경에서도 요격할 수 있다.
또한 척탄은 충격파로 범위 공격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흙 자루 파괴도 할 수 있다.

정찰병

기동성을 중시한 모든 병과의 기본이 되는 병과. AP(이동력)가 뛰어난 병과. 소총을 장비하고
다른 병과에 비해 잠복 상태인 적을 발견하는 거리도 길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정찰에 위력을 발휘한다.
AP가 매우 많기 때문에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점이 특징. 소총 사정거리는 어느 정도 길고 정밀도도 높지만
위력 자체는 그리 높지 않다.

돌격병

정찰병의 정보 수집을 받고 전선을 확대한다. 보병을 상대로 전투 능력에 뛰어난 병과.
전선에서 화력이 집중하기 때문에 정찰병에 비해 중장비이다.
기관단총의 높은 대인공격력을 살린 공격과 요격이 가능.
또한 기관단총은 연사로 탄이 흩어지는 일이 많아 모든 탄이 명중하기 쉬운 접근전이 되면
한층 더 돌격병의 특성을 발휘할 수 있다.

지원병

전선에서의 회복과 보급에 뛰어난 병과. 전차와 흙 자루의 보수와 지뢰를 제거할 수 있다.
전선에서 빈사한 병사를 소생할 수 있는「라그나에이드」를 소지하고
탄약을 보충하기도 한다.

대전차병

전차 격파에 뛰어난 병과.
또한 유탄 등 폭발 공격에 대한 대성도 있다.
대전차창의 사정거리는 비교적 길지만 정밀한 사격은 어렵기 때문에 접근해서 사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대전차병은 이동력이 높지 않기에 AP 소모에 주의해야 한다.

저격병

원거리 저격을 주 임무로 하는 병과.
일발필중 저격소총을 장비하고 사정거리를 살려 아득히 먼 적병에게 반격을 받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반면 기동력은 부족하고 방어력도 낮기 때문에 다른 병과보다 큰 대미지를 받기 쉽다.
저격병의 사격 화면은 저격소총의 스코프이며 장거리 떨어진 곳에서 정밀한 사격이 가능하다.
빗나갈 확률이 높지만 대미지가 큰 머리를 노릴지,
대미지는 적지만 확실하게 명중하는 동체를 노릴지는 플레이어에 달려있다.

※화면의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스크린샷이며, 한국어로 현지화될 예정입니다.

손수 그린 일러스트가 3D로 움직이는 그래픽 표현 「CANVAS」(캔버스)

전략x액션, 배틀 시트템 「BLiTZ」(블리츠)

특징을 파악해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  병과(유닛 종류)